
여수시는 지난 12일 여수문화홀에서 자원봉사자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자원봉사주간 행사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자와 함께 여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슬로건으로 한 해 동안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우수 자원봉사자 시상을 진행하며 감사의 뜻을 전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또한 자원봉사활동 영상(UCC) 공모전 입상자에게 시상금을 전달해 관내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을 격려하고 섬박람회와 연계한 자원봉사 참여 분위기를 조성했다.
기념식에서는 자원봉사 한마음 다짐 퍼포먼스를 통해 참석자들과 섬박람회 성공개최를 다짐하는 메시지를 공유했으며 문화홀 앞 주차장에서는 ’1365선(善)순환 장터‘를 운영해 10시간 이상 활동한 봉사자들이 쿠폰을 이용해 물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자원봉사자는 “이웃과 함께 나누는 활동이 큰 보람으로 느껴진다”며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에서도 자원봉사자로서 역할을 다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자원봉사자들의 꾸준한 참여로 다양하고 의미 있는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며 “다가오는 섬박람회에서도 따뜻한 손길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함께할 자원봉사자를 2026년 1월 26일부터 2월 27일까지 모집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