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이 12일 광주시교육청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학생의회실에서 광주 지역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100여 명과 함께, 실천 다짐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실천 다짐 선포식은 학생·학부모·교사 간 열린 소통과 협력을 통해 긍정적 교육공동체 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운영위원장들은 ▲미래를 여는 혁신과 포용 ▲안전하고 청렴한 학교문화 조성 ▲교권 존중과 학생 인권 보호 ▲학부모·지역사회 협력 ▲전문성 강화 등 핵심 가치 등을 담은 실천문을 함께 낭독하고, 이를 이정선 교육감에게 전달했다.
이어 함께 각 가치를 상징하는 퍼즐 조각을 맞추며 ‘학교 현장에서 반드시 실천하겠다’라는 굳은 의지를 보였다.
행사 후 운영위원장들은 대화 시간에서 이정선 교육감에게 교육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과 생각해본 정책 등을 허심탄회하게 밝혔다.
시교육청은 이날 의견을 향후 교육정책과 지원사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또 학교운영위원회의 전문성 강화 연수와 맞춤형 지원 등을 앞으로도 꾸준히 진행한다.
선포식에 참여한 김은주 운영위원장(광주여고)은 “학교운영위원장으로서 책임감을 다시 한 번 느끼는 뜻깊은 자리였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맡은 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다짐이 각 학교 현장에서 구체적인 실천으로 이어져 학생이 행복하고, 학부모가 신뢰하며, 교사가 자긍심을 느끼는 학교를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