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무직원 학습연구동아리 성과 활동 발표회 사진](출처=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종윤)은 12월 8일(금)에 2023년도 교육공무직원 학습연구동아리 성과 활동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참여와 협력을 통한 소통하는 문화를 만들어 상호학습을 통하여 전문 지식을 창출, 공유하고 연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전문성 및 업무소양을 함양시켜 교육행정 환경에 대한 역량을 강화시킴과 동시에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아울러 학습연구동아리를 운영함으로써 실무 및 학교 현장 업무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적극 행정으로 창의성과 실용성이 높은 학습결과물에 대한 성과를 서로 공유하여 학교 현장에 적극 반영하고자 마련했다.
임종윤 교육장은 “이번 발표회를 통해 교육공무직 선생님들께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업무에 대한 전문성과 창의성이 더욱 빛났다고 생각하고, 발표회에서 제시된 여러 개선 방안들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교육공무직 선생님들에게 행정적·재정적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격려했다.
이번 발표회에 참석한 동아리 회원은 “참 뜻깊은 발표회였다. 지난 1년간의 동아리 활동을 통해 개인적으로 많은 발전을 이루었고 동아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동기부여가 되었다. 항상 학교와 순천교육 발전이라는 큰 목표를 위해 일조할 수 있는 동아리 회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학습연구동아리 5개 동아리(교무행정사-2, 영양사-1, 조리사-1, 전문상담사-1), 88명이 1년간 다양한 동아리 활동 결과를 발표, 성과에 대해 서로 공유함으로써 2023년도의 동아리 활동을 성황리에 종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