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양시보건소가 시민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과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2026년 건강 걷기 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건강 걷기 단체’ 지원 사업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비만 및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지역 주민의 걷기 활동 참여를 유도해 건강한 자기관리 습관을 형성함으로써 시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광양시에 주소를 둔 15인 이상으로 구성된 걷기 단체로, 1인 1단체 원칙으로 하며 중복참여는 불가하다.
선정된 단체에는 걷기 활동 운영을 위한 경비로 1회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며 예산 여건에 따라 연 2회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은 2월 2일부터 수시로 접수하며, 선착순을 원칙으로 하되 지원 조건을 충족한 단체를 대상으로 예산 범위 내에서 지원이 이뤄진다.
다만, 여러 단체가 동시에 접수돼 예산을 초과할 경우에는 사업의 목적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자체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단체는 광양시청 누리집 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광양시보건소 2층 건강증진과로 방문 제출하거나, ‘MY광양’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청 누리집 공고란을 통해 확인하거나 광양시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광양시 관계자는 “건강 걷기 단체 지원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걷기 습관을 형성하고,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전반에 걷기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