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수시는 26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1회 2025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 블로그 부문 대상과 카카오채널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의 SNS’는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기업∙공공기관∙소상공인∙개인의 SNS 매체별 운영 수준과 소통 성과를 평가해 우수 기관을 선정하는 상으로 고객∙국민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는 기관을 널리 알리고 올바른 SNS 활용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여수시는 시 공식 채널 ‘여수이야기’와 관광 전문 채널 ‘힐링여수야’로 이원화해 운영하며 시민과 관광객의 요구에 맞춘 정보 제공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참여 확대 전략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관광 홍보 채널 ‘힐링여수야’ 블로그는 여수 대표 축제, 숨은 관광명소, 맛집, 섬 여행지, 추천 여행 코스 등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소개해 관광객이 여행 계획을 쉽게 세울 수 있도록 도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동백 무비 나이트’, ‘한 밤의 산책’, ‘여수의 밤, 천둥소리’ 등 전남 유일의 야간관광 특화도시 관련 콘텐츠와 지역 특색을 담은 여행 정보 소개로 주목받으며 여수를 글로벌 해양관광 휴양도시로 알리는 데 기여하고 있다.
더불어 시 공식 카카오채널 ‘여수이야기’는 시민이 휴대폰으로 쉽고 간편하게 시정 정보를 받아볼 수 있도록 카드뉴스·영상 등 간결하고 생동감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온라인·오프라인 연계 이벤트를 통해 ‘여수랑 친구행’ 친구 맺기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여수시가 지난달 ‘대한민국 SNS대상’에 이어 ‘올해의 SNS’에서도 2관왕을 차지하며 전국 최고 수준의 소통행정 역량을 인정받았다”며 “내년 열리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앞두고 섬의 가치를 담아낼 수 있는 콘텐츠 발굴과 시민·관광객이 공감하는 SNS 채널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