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단골거리 디지털전환 프로젝트 교육과정 수료식] (출처=광주동구청)
광주 동구는 최근 ㈜카카오·(재)카카오임팩트·충장로상권 상인회와 공동 주최한 ‘우리동네 단골거리 디지털전환 프로젝트’ 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구와 ㈜카카오는 충장상권의 소상공인들이 SNS를 통해 점포를 홍보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운영할 있도록 관련 담당자를 배치했다. 이를 통해 지난 5주간 온라인 고객 서비스와 스마트 채팅 활용 방법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했다.
‘광주 충장 시내로’라는 충장로 대표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해 충장상권의 소식을 전하는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광주 충장 시내로’ 카톡 채널 친구 추가 오프라인 이벤트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이를 통해 카카오톡 친구 수를 1,700%가량(5월 21일 기준 친구수 1,084명) 증가시키고, 충장상권 내 개별점포 카톡 채널 60개를 생성해 충장로 상권의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했다.
[우리동네 단골거리 디지털전환 프로젝트 교육과정 수료식] (출처=광주동구청)
임택 동구청장은 “카카오와 함께한 충장로 상권 디지털 전환 사업을 통해 상인들이 SNS 마케팅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을 갖는 시작점이 됐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충장로 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