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서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광주 서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소장 채승기)는 청소년들의 진로 및 직업선택을 위한 다양한 역량을 개발하고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재로 성장을 돕기 위해 지난 6월 24일(금) 전남중학교에서 '창업스쿨'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남중학교 2학년 190여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과 스타트업 등 창업의 개념을 이해하고 도전정신을 키워 행복한 성장을 이끌어 가는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은 ∆창업의 정의 ∆기업가 정신 테스트 및 기업가 자질 ∆보드게임을 통한 협동성 향상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모의 창업활동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창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디자인 싱킹을 통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 및 창업에 필요한 과정을 생생하게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채승기 센터장은 "창업스쿨을 통하여 청소년들이 자신의 이해를 바탕으로 도전정신을 갖게하고, 청소년들의 진로와 비전을 다지기 위해 다양하고 효과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보다 적극적으로 제공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서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지난 2016년부터 서구 관내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4차산업 진로캠프, 진로동아리, DNA 프로젝트 등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