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금호1동 행정복지센터와 금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광주서부경찰서 금호지구대 “호동이네 안전지킴이” 업무협약식
광주 서구 금호1동 행정복지센터와 금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광주서부경찰서 금호지구대가 지난 3일 아동학대 예방 및 보호체계 구축을 위한 “호동이네 안전지킴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최근 아동학대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이들 관계기관이 협력하여 아동학대 없는 금호1동을 만들기 위해 한마음으로 뜻을 모은 것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찾아가는 복지상담 고위험 및 학대의심 아동 가구 방문에 따른 위험상황 발생 신고 시 경찰 협조 ○학대피해 아동에 대한 적극적인 보호 및 서비스 제공 ○아동학대 예방 및 정보에 관한 사항 상호 공유 ○호동이네 아동지킴이 보안관 사업과 연계한 예방교육 및 캠페인 추진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아동 보호를 위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아동학대 신고 시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공공분야에서 하나 된 든든한 울타리를 만들게 되었다.
김성희 금호1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동학대 없는 금호1동을 만들기 위해 관계기관 간 더욱 긴밀한 협력이 이뤄질 것”이라며 “실무적인 네트워크와 시스템 구축 등을 위한 향후 지속적인 교류를 계속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강선주 위원장)는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는 봉사, 지역사회와 주민들을 위한 봉사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여 주위의 이웃들에게 따듯한 온정을 실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