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전 11시 더불어민주당 김경만 의원(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 ‘광주광역시 서구(을)’ 지역사무소 개소식을 성황리에 열렸다.
[더불어민주당 김경만 의원 광주광역시 서구을 지역사무소 개소식]
더불어 민주당 김경만 국회의원은 지난해 11월부터 광주 서구 금호동 사거리에 사무실을 열고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며 광주의 경제·산업 현황을 점검하는 등 지역 활동을 활발히 이어오고 있었으나, 대선과 지방선거로 인해 공식적인 지역사무소 개소식은 미뤄두었던 상황이었다.
[더불어민주당 김경만 국회의원 광주광역시 서구을 지역사무소 개소식 환영사]
오늘 개소식에는 더불어민주당 김영주의원과 송갑석(광주 서구갑), 이용빈(광주 광산갑), 윤영덕(광주 동구남구갑), 이병훈(광주 동구남구을), 조오섭(광주 북구갑), 신정훈 의원(전남 나주화순), 김홍걸 의원(비례대표) 등 현직 국회의원과 지난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지역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장 당선자, 전·현직 광주광역시의원, 서구의회 의원 등 지역 단체장들이 대거 참석하여 지역사무소 개소식을 축하를 위해 많이 참석하였다,
[김이강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당선인 축사]
특히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 당선인은 김경만 국회의원이 천만 다행이도 우리 지역에 중소기업을 대변하는 국회의원이라는게 참으로 감사하다고 하면서 김경만 국회의원과는 고교, 대학동문이라고 밝히면서 지역에 중, 소상공인들을 위해 자금이 어디 있는것을 알려주시면 직접 찿아가서 최선을 다해 지역에 중, 소상공인들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발언을 함으로서 참석한 지역 주민들에게 큰 박수를 받았다.
[더불어민주당 김경만 의원 광주광역시 서구을 지역사무소 개소식]
또한 더불어민주당의 대표적인 경제통으로 꼽히는 김경만 의원의 지역사무소 개소식을 축하하기 위해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을 비롯한 전국 각 지역의 경제계 인사들과 광주광역시 소상공인연합회 이기성 회장등이 참석하였다.
[더불어민주당 김경만 의원 광주광역시 서구을 지역사무소 개소식]
김경만 의원은 “광주는 초·중·고 학창시절을 보낸 고향으로 이번 지역사무소 개소식을 계기로 지금보다 더 시민 가까이 다가가고, 더 많이 경청하겠다”면서 “저의 의정활동 2막의 시작을 알리는 개소식에 주민 여러분들이 오셔서 격려해 주신다면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역사무소 개소식 현장모습]
광주 살레시오 고등학교를 졸업한 김경만 의원은 중소기업중앙회에서 30년 동안 ‘정책통’으로 활동해 온 중소기업 정책 전문가로서 21대 국회에 더불어시민당 비례대표 전체 2번(남성 1번)을 받아 국회에 입성했다.
국회 등원 후에는 2년여의 짧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71건의 법안을 대표발의하는 등 입법기관으로서의 소임을 다하는 것은 물론 경제전문가로서 더불어민주당 중소기업특별위원장, 이재명 선대위 소상공인자영업민생본부 부본부장 등을 역임했으며, 최근에는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 비서실장을 맡아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앞장서 왔다.
오늘 지역사무실 개소식에는 특별히 참석한 많은 인사들중 다음과 같이 축사를 하여 현장에 분위기를 한층더 끌어 올렸다.
[김일섭 회장 시민대표 축사]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축사]
[더불어민주당 김영주 국회의원 축사]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국회의원 축사]
[더불어민주당 윤용덕 국회의원 축사]
[김이강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당선인 축사]
위와같은 순서로 축사를 하여 참석한 많은 지역주민들에게 뜨거운 박수와 환영을 받았다.
오늘 행사에 참석한 지역사는 주민 A씨는 오늘 개소식을 통해 광주 서구을 지역사무소가 탄생함으로서 지금까지 지역위원장이 공석으로 인하여 지역주민들이 어려움과 외로사항을 해결할 지역사무실 개소식을 함으로서 지역주민의 한사람으로서 대 환영한다고 하면서 큰 어려움에 처해 있는 특히 중,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에 기업전문가로서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