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전라남도교육청]
전남 곡성군 곡성중학교는 2023년 12월7일 ‘송은 孝 장학회’ 안태성 회장(티에스켐택 회장)을 초빙하여 ‘미래 직업인을 꿈꾸며’라는 주제로 3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본교 소강당에서 진로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번 특강은 곧 고등학교를 진학하게 되면서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은 3학년들에게 안태성 회장의 경험을 나누면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학생들은 자신의 고민을 질문하고 답변받는 시간을 통하여 진지하게 진로에 대해서 고민하고 방향성을 찾아가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특히 안태성 회장은 본교 26회 졸업생으로 성공한 사업가이자 전남 7호 부부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이다. 어렵게 살다가신 부친을 기리고 후배들에게 지역사회 선순환의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송은 孝 장학회’를 설립하고 모교인 곡성중학교에 7년째 매년 1천만원을 기부하는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고 있다.
강연에 참여한 이○○ 학생(3년)은 “회장님의 강연 중 ‘사회에 진출하여 성공하기까지 중요한 것은 본연의 역할에 충실해야 한다.’라는 말씀이 가장 인상 깊었다.”라고 말했다. “아직 진로를 찾고 있는 과정이지만 회장님의 말씀을 되새기면서 제 역할을 충실히 하는 사람이 되고 기부를 통해 사회에 환원하고 싶다.”라고 자신의 포부를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