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성 북일초, 행복 나눔 봉사활동 실시

  • 등록 2023.12.07 19:15:42
크게보기

-사랑의 김치와 감자빵 전달 및 위문공연 실시

[출처=전라남도교육청]

 

전남 장성 북일초등학교는 매년 인근 양로원을 방문하여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대면 봉사활동이 불가능했지만 올해는 방문을 할 수 있다는 소식에 학생들은 먼저 다모임을 통해 할머니, 할아버지를 위해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활동들을 이야기 해보고 계획을 세워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북일초등학교 학생들은 봉사일 하루 전 김치를 담그고, 갓구운 따뜻한 빵을 드리기 위해 양로원 방문 직전에 감자빵을 만들었다. 이 활동은 지역연계 교육과정 프로그램 중 하나로 인근 마을 학교의 도움을 받아 실시하였다. 우리 고장에서 나는 식재료로 우리 지역에 계신 어르신들을 위해 정성껏 김치와 감자빵을 만들며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의미를 느낄 수 있었다.

또한 학생들은 미리 준비한 어버이 은혜 오카리나 연주를 시작으로, 춤을 추고 트로트를 부르며 할머니, 할아버지께 즐거운 시간을 마련해 드렸다.

 

이 봉사활동을 준비하기 위해 학생자치회 다모임에서 회의를 진행하고 위문 공연 사회를 본 학생회장 장○○ 학생은 “봉사활동을 위해 준비하는데 힘들었지만,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공연을 보시며 즐거워하시고, 맛있게 음식을 드실 생각을 하니 뿌듯하였다.”고 하였다.

 

 

담당 교사 이○○은 “학생들이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과 함께 따뜻한 나눔의 정을 느끼고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는 생각을 밝혔다.

김상중 기자 sjkim5666@naver.com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 제호 : 중소상공인뉴스 I 법인명 : 사)중소상공인뉴스
· 대표/발행인 : 이기성 I 편집국장/편집인 : 이상희
· 등록번호 : 광주-아00364호 I 등록연월일 : 2021년 3월 18일
· 사업자등록번호 : 780-82-00363
· 주소 : 광주광역시 광산구 상무대로 376 3층 전관
· 뉴스제보 : 대표 이메일 ijsn@ijsn.kr
· 대표전화 : 1855-1696 I 팩스 : 062-528-1696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