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이상민 탄핵' 강행 고심…"주말 의견수렴 후 결정"

  • 등록 2023.02.03 13:32:08
크게보기

'탄핵 신중론'에 지도부 일대일 접촉…'명분 쌓기용' 해석도 '김여사 특검'은 추진…'법사위 패싱' 본회의 패스트트랙 유력

발언하는 박홍근 원내대표 [사진=연합]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3일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에 대한 탄핵소추 추진 여부를 당내 의견 수렴을 통해 최종 결단하기로 해 주목된다.

 

전날 의원총회에서 신중론이 적잖게 분출됐던 만큼 당내 모든 의원의 의사를 직접적으로 파악한 뒤 결정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탄핵소추 추진을 위한 정당성 확보 내지는 명분 쌓기용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당 지도부는 사실상 탄핵소추 강행론에 기운데다 다수 의원도 '이상민 탄핵' 필요성 자체에는 공감하고 있어서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오늘부터 주말을 거치며 의원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겠다"며 "이를 바탕으로 다음 주 월요일 최고위원회를 거쳐 의원총회를 열어 최종적인 방침을 정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의견 수렴을 위한 구체적 방식과 절차를 논의하기 위해 이날 오전 긴급 원내대책회의도 열었다.

 

이수진 원내 대변인은 회의 후 브리핑에서 "(지도부 일원들이) 시간이 되면 직접 (의원들을) 만나고, 만나지 못한 의원들을 상대로는 일요일 오후에 온라인으로 의견을 들으려 한다"며 "찬반 의견을 물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최찬호 기자 choi5592@hanmail.net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 제호 : 중소상공인뉴스 I 법인명 : 사)중소상공인뉴스
· 대표/발행인 : 이기성 I 편집국장/편집인 : 이상희
· 등록번호 : 광주-아00364호 I 등록연월일 : 2021년 3월 18일
· 사업자등록번호 : 780-82-00363
· 주소 : 광주광역시 광산구 상무대로 376 3층 전관
· 뉴스제보 : 대표 이메일 ijsn@ijsn.kr
· 대표전화 : 1855-1696 I 팩스 : 062-528-1696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