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전승일 의원, 농성1동 도시재생사업 주먹구구식 행정 지적

  • 등록 2021.12.08 18:22:07
크게보기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전승일 의원, 농성1동 도시재생사업 주먹구구식 행정 지적

 

[사회도시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발언하고 있는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전승일 의원 / 전승일 의원 사무실 사진제공]

 

광주광역시 서구의회(의장 김태영) 전승일 의원은 지난 7일 사회도시위원회 소관 2021년도 행정 사무감사에서 농성1동 도시재생사업의 문제점에 대해 날카롭게 지적하였다.

 

먼저 전승일 의원은 농성1동 도시재생뉴딜사업 중 세부사업인 집수리 지원사업 업체 선정과정에 있어 절차적 하자가 있다고 주장했다. “신용정보기관이 평가 발급한 신용평가 등급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되기로 규정상 명시되어 있으나, 입찰업체는 신용정보기관이 아닌 건설공제조합에서 받은 등급확인서를 제출한 것”이라며 “부적합한 서류가 심사과정에서 걸러지지 않아, 평가대상조차 될 수 없는 업체가 낙찰을 받아 사업 중단된 상황으로 서구청의 허술한 심사 탓에 애꿎은 주민들의 피해가 가중되는 상황이다.”라고 말하며 정량 및 정성 평가 기준을 하루빨리 재검토하여 재공고하고 업체선정을 철저하게 진행할 것을 집행부에 주문하였다.

 

또한, 지금까지 집수리 지원사업의 주민 자부담에 대해서도 미발행 된 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을 발급해줘서 주민들이 연말정산 등 세금 환급을 받을 수 있도록 요청하였다.

 

아울러 전 의원은 농성1동 도시재생대학 업체선정 중 정량평가상 하자, 창작농성골 지역역량강화사업 착수 시점의 문제점, 창작농성골 커뮤니티 센터 운영 주체 문제점 등을 지적하며 도시재생과 소관 행정 사무감사를 마무리했다.

 

전승일 의원은 “도시재생사업이 급하게 추진되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문제점이 발견되고 있어 주민들의 피해가 가중되고 예산이 낭비되고 있는 상황이다.”며 “도시재생사업에 관한 지적사항이 빨리 개선되어, 사업이 성황리에 잘 마무리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주 서구의회 행정 사무감사는 이달 10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임정섭 기자 tv8888@nate.com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 제호 : 중소상공인뉴스 I 법인명 : 사)중소상공인뉴스
· 대표/발행인 : 이기성 I 편집국장/편집인 : 이상희
· 등록번호 : 광주-아00364호 I 등록연월일 : 2021년 3월 18일
· 사업자등록번호 : 780-82-00363
· 주소 : 광주광역시 광산구 상무대로 376 3층 전관
· 뉴스제보 : 대표 이메일 ijsn@ijsn.kr
· 대표전화 : 1855-1696 I 팩스 : 062-528-1696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