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열린민주당' 공식 합당 추진…실무협상 돌입

  • 등록 2021.11.18 13:24:34
크게보기

열린민주당 정당지지율, 3~5%대 "세부사항은 실무협상에서 이뤄질 것"
與 협상대표에 ‘4선 전략통’ 우상호...열린민주당과 대화하기에 적합한 인물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 [출처 : 국회사진기자단]

 

더불어민주당과 열린민주당이 합당 논의에 공식 착수하기로 밝혔다.

오늘(18일) 고용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송영길 민주당 대표와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의 당 대 당 통합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당대당 통합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고 수석대변인은 “향후 협상단으로부터 협상 결과를 보고받고 통합이 원만히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송 대표가 합당 추진을 위한 민주당 측 협상대표로 우상호 의원을 지명했다고 전했다.우 의원은 4선 중진 전략통으로 통합니다. 지난 4·7 재보선 당시에도 열린민주당과의 합당을 주장한 바 있다.

 

고 수석대변인은 브리핑 후 기자들과 만나 “열린민주당과 어떻게 통합할 것이냐는 민주당 지도부 내에서 수차례 논의가 있었다. 시기를 언제 할 것이냐를 놓고는 이견이 있었으나 통합 자체에는 이견이 없었다”며 “미뤄지다가 어제 전격 합의한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도 한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여권 대통합 방침을 강조하며 열린민주당과의 통합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냈습니다.

이 후보는 “국민들이 민주당에 대해 큰 기대를 갖고 압도적 다수 의석을 확보해줬지만, 높은 기대만큼 실망으로 변질되고 있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며 기민함 부족을 지적함과 동시에 당 혁신이 필요하다"고 쓴소리를 하기도 했다.

이기성 기자 lgs3372@jsn.kr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 제호 : 중소상공인뉴스 I 법인명 : 사)중소상공인뉴스
· 대표/발행인 : 이기성 I 편집국장/편집인 : 이상희
· 등록번호 : 광주-아00364호 I 등록연월일 : 2021년 3월 18일
· 사업자등록번호 : 780-82-00363
· 주소 : 광주광역시 광산구 상무대로 376 3층 전관
· 뉴스제보 : 대표 이메일 ijsn@ijsn.kr
· 대표전화 : 1855-1696 I 팩스 : 062-528-1696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