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결과 화합으로 미래를 밝힌다’... 1,000명 신안 농업인, 한마음대회서 희망 공유

  • 등록 2025.11.04 17:51:14
크게보기

6개 농업 단체 공동 주관, 농업의 발전 가능성과 비전 제시

 

신안군은 11월 4일, 신안군민체육센터에서 한 해 농사를 마무리하며 신안군 농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을 다지고 희망을 공유하는 ‘2025 신안군 농업인 한마음대회’행사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한마음대회는 한국농업경영인회, 여성농업인회,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4-H연합회, 4-H본부 등 신안군 농업을 이끌어가는 주요 6개 단체가 주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신안군연합회 문선웅 회장과 (사)한국여성농업인신안군연합회 진선미 회장이 공동 주관을 맡았다.

 

김대인 신안군수 권한대행, 서삼석 국회의원, 신안군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과 함께 1,000여 명에 달하는 농업인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농업인들은 한 해의 노고를 서로 격려하고, 다가올 내년의 풍년 농사를 기원하며 농촌 공동체의 끈끈한 유대감을 확인했다.

 

대회는 농업인들의 흥을 돋우는 생활개선회의 힘찬 난타 공연으로 막을 올렸다. 이어서 신안 농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농업인에 대한 표창이 수여되며 그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격적인 농업인 화합 한마당에서는 농업인들 간의 친목을 다지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으며, 행사장 한편에는 신안 지역의 우수함을 자랑하는 농산물 전시가 마련되어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신안 농업의 밝은 미래상을 제시하는 퍼포먼스가 펼쳐져 농업인들에게 희망과 비전을 공유하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했다.

 

문선웅, 진선미 공동추진위원장은 현장에서 “이번 대회를 통해 농업인들 간의 소통과 화합이 더욱 깊어졌다”라고 강조하며, “이러한 유대감을 바탕으로 신안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선도 농업인들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한마음대회는 농업인들이 농업의 발전 가능성에 대한 희망과 비전을 공유하며, 단체 간의 유대감을 돈독히 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됐다는 평가다. 농업인의 단결된 힘이 신안군 농업의 새로운 도약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중 기자 thqkd21@naver.com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 제호 : 중소상공인뉴스 I 법인명 : 사)중소상공인뉴스
· 대표/발행인 : 이기성 I 편집국장/편집인 : 이상희
· 등록번호 : 광주-아00364호 I 등록연월일 : 2021년 3월 18일
· 사업자등록번호 : 780-82-00363
· 주소 : 광주광역시 광산구 상무대로 376 3층 전관
· 뉴스제보 : 대표 이메일 ijsn@ijsn.kr
· 대표전화 : 1855-1696 I 팩스 : 062-528-1696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